음주 후 두통 음주 후 숙취

음주 후 두통_1

음주 후 두통 음주 후 숙취.

구들, 지인 모임, 생일파티, 연말 약속 = 술 약속은 어느새 공식이 돼버린 우리들..

음주 후 숙취

오랜만에 만나는 반갑고 좋은 사람들과 같이 맛있는 식사와 함께 "술"한잔 하며 

이야기 기울이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내 주량치에 한참 벗어나는 술을 마신적이 누구나 한두 번씩 있을 것이다.

그럼 어김없이 오는 두통...

그래서 오늘은 음주 후 두통 음주 후 숙취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추가로 개인적인 비법까지 같이 공유할

계획이니, 음주 후 두통 음주 후 숙취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이 포스팅이 정말 가뭄의 단비처럼 여겨질 것으로 예상된다.

음주 후 운동1

필자도 20대 초반에 술을 한번 마시면 주체하지 못해서 계속 마시다가 다음날 

음주 후 두통 음주 후 숙취로 인해 속이 뒤집히고 머리가 정말 말 그대로 "박살"나는 듯한 통증을 겪어본 적이 있다.

음주후두통

하지만 음주 후 숙취로 인해 약국에서 약을 사먹거나, 음주 후 두통으로 인해 두통약을 먹는 거는 정말 독약을 먹는 거와 마찬가지.

왜냐면 진통제나, 두통약에 들어있는 성분이 간에 몹시 치명적 손상으로 연결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음주술02

 

음주 후 우리의 간은 알코올 해독을 위해 무리하게 기능하여 손상된 상태이다.
하지만 진통제, 두통약 복용 시 간이 알코올을 분해하며 독성물질 만들어져 간에 큰 부담이 된다.

간은 흔히 "침묵의 장기"라고들 말하는데 , 손상되면 다시 되돌리기(자가 수복)가 어려운 장기라 

우리가 술을 처음배우기 시작하는 20대 초반. 어릴 때부터 관리를 잘해주어야 한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음주 후 두통 음주 후 숙취에 도움이 되는.

"내 주량을 한참 넘어서 마셔야 되거나 마시게 되는 술, 다음날 두통과 숙취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제품"에 대해서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음주 후 두통 음주 후 숙취 첫 번째는 바로"우유"이다.

음주후우유

음주 전 우유 섭취는 위 점막을 보호하여 속 쓰림을 방지하고, 체네 알코올 흡수량을 늦춰주는데 도움이 된다.

우유는 "음주 후"보다 "음주 전"이 훨~씬 도움이 근처 편의점가서 우유를 사가지고가자. 


음주 후 두통 음주 후 숙취 두 번째는 ""이다.

음주 후 운동 탈수현상

충분한 수분 섭취는 알코올 함량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고 여기서 추가로 이뇨작용을 해서 알코올 빠르게 배출해준다. 
또한 뇌에 산소를 공급해주어 숙취, 두통을 미연에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술을 마시면서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게 도움이 된다.

(커피를 마시는 분들도 간혹 계신대 나도 그렇다. 뭐 도움이되진않는데 효과도 잘 모르겠다..ㅎㅎ)

음주 후 두통 음주 후 숙취 세 번째는 "당분 섭취"이다.

음주후초콜릿

당분은 체내 알코올 분해에 효과적이라 초콜릿이나, 에너지바 같은 제품을 먹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음주가무 예정이면 편의점이나 인터넷에서 미리 초코바,단백질바,에너지바 같은 재품을 구매 후 가는걸 추천한다,

이거도 효과 본 것중에 하나다. 정말 효과좋다. 속는샘 치고 한번 해보면 다르다. 마치 아로나민.. 광고처럼...ㅋㅋ

 

 

 

그리고 마지막 네 번째는 "이온음료"섭취이다.

 

이건 필자의 경험인데, 내 한계치의 2배, 3배 를 넘은 음주는 물을 아무리 마셔도 도움이 안 될 때가 있다.

그럴 때 일어나서 바로 근처 편의점이나 슈퍼로 달려가서 이온음료(ex. 포카리. 게토레이) 대용량을 하나 구입한 후

바로 나가 3/2을 원샷한다. 그리고 바로 다시 침대로 가서 취침.

일어나서 나머지 3/1을 마시면 그나마 있던 두통, 숙취가 빠르게 완화되는 경험을 하였다.

오늘은 음주 후 두통 음주 후 숙취 약품에 대해서 알아보고, 음주 후 두통 음주 후 숙취에 좋은

음식과 방법 총 4가지를 알아보았다.

 

마지막 이온음료 섭취는 정말 위에 3가지 방법을 총동원해봐도 씨알도 안 먹힐 때, 필살기로 써먹으면 정말 좋다.

하지만 필살기도 너무 자주 쓰면 몸이 알아서 안 먹히니.. 적당히 써먹을 수 있도록 하자.

 

항상 뭐든지 적당한게 중요하다.

적당한 식사, 적당한 음주, 적당한 이야기.. 적당히 마시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